엘리스 인 뉴질랜드

뉴질랜드 정보. 신혼생활. 집밥메뉴. 가정 언어촉진방법 소개해요.

Welcome to Alice world

엘리스의 신혼일기 in NZ/뉴질랜드 정보

[해외생활] 구글 애드센스 승인, 애드핏 승인, 승인 메일 지연 시 꿀팁!

엘리스룡 2020. 12. 4. 11:32
728x90
320x100

 

 

안녕하세요, 여러분.

뉴질랜드에 정착한 엘리스입니다.

저에게 좋은 소식이 있어요.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짝짝짝!!!

거의 반 포기 상태로 있었는데

'오늘도 메일이 안 왔겠지...'라는 마음으로 들어간 순간,

'이제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제할 수 있습니다'라고 뜨더라고요.

아침부터 기분이 좋은 소식을 들으니

꺄~하고 소리질렀답니다.

물론 처음부터 블로그를 연 목적은 

돈 버는 수단은 아니었지만 제 미래를 위해 

개설한 목적이 더 컸지만,

수익이 나면 더 동기부여가 되겠지요~~

요즘 블로그에 손 놓고 있었는데 다시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면서

여러분께도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1.  해외에서 본인 인증하기

 

먼저 애드센스 가입하는 방법은 워낙 잘 아실 거라 생각해요.

근데 저는 처음에 '해외에서 신청이 가능한가?'가 궁금했어요.

본인 인증하는 방법 중에 대표적인 건 휴대전화로 인증 번호 기입해서

본인 인증을 하는 거잖아요.

이게 필수인데 네이버 애드포스트 신청할 때는 무조건 한국 휴대폰 번호가 있어야 하거든요.

저는 해외에 거주하기 때문에 한국 번호를 해지하고 외국 전화번호를 사용 중이었어요.

애드 핏도 카카오톡 계정이라 해외에 있는 사람들은 해외 전화번호로 인증할 수 있는지 문의해보았어요.

 

일단 카카오 고객센터에 문의해 본 결과,

안타깝게도 애드핏 신청 또한 대한민국 내 휴대전화 번호

인증만 가능하다는 메일 답변을 받았어요.😭

이대로 나는 수익 신청을 못하는 건가... 

생각하고 있다가 엄마가 휴대폰 대리점에 가주셨는데

알고 보니 제 휴대폰이 아직 해지가 안되었다고 하더군요.

분명 해지를 했는데....? 

그래서 심카드를 바꾸어서 해보니 문자가 오더라고요.

결국 LTE 기본요금 33000원을 내면서

인증문자를 받았어요. 

인증문자 하나에 33000원을 낸 격인데...

수익은 오늘 확인해보니 1원 생겼네요.

ㅋㅋㅋㅋㅋ

이렇게 해서 언제 3만 원을 채우나 하겠는데...

여러분들이 많이 도와주세요...

여하튼 애드 핏은 무조건 한국 휴대전화로만 인증 가능하다는 거...!

그런데 구글 애드센스는 그럼 해외에서 외국 휴대전화로 인증이 가능한 걸 까요?

놉. 구글 애드센스 본인 인증 또한 티스토리를 개설했다면

한국 휴대전화로만 본인 인증이 가능합니다.

다른 분들은 IP를 우회해서 하시던데, 저는 컴맹이라 잘 모르겠습니다. 흑흑

고전적인 방법을 좋아하는지라... 다행히 저는 한국 휴대전화 통신비를 

내고 있어서 가능했어요. 일시 정지한 경우에도 문자를 받을 수 없다고 하더라고요.

저처럼 LTE를 사용하셨던 분이라면 기본 LTE 전화 요금을 내시고

인증문자를 받으시는 방법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봅니다.

애드 핏은 신청 하루만에 승인 메일을 받았어요.

애드핏 수익 신청은 어렵지 않다고 봅니다.

 

 

2.  구글 애드센스 승인 메일 지연 시

내가 시도해 본 것 

 

 

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구글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한참 동안

못 받고 계시는지 신청할 때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뜨더라고요.

코로나 19 때문에 심사가 늦어질 수 있다고요.

배송도 아닌데 왜 늦어질까... 잠시 의문이 들긴 했지만

아마도 코로나 19로 인한 인력 부족 때문에 그런 것 같아

그렇다면 그런 걸로... 했는데... 웬걸,

2주가 지나도 메일이 안 오는 거예요...

구글에 검색해서 하라는 데로 다 해봤는데도 안 와서 거의 포기할 때쯤,

제가 시도해 본 두 가지를 말씀드릴게요.

 

- 첫 번째는 티스토리 카테고리 목차를 심플하게 바꿨어요.

이건 구글 고객센터 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데요.

처음에는 제 카테고리가 좀 세부적으로 나눠서 많았어요.

뉴질랜드 정보
뉴질랜드 맛집
뉴질랜드 비자신청
뉴질랜드 적응기
언어치료 
영어공부

                                    ⬇️

엘리스 인 뉴질랜드
언어치료
영어

이렇게 많았던 카테고리 목록을 간단하게 만들었어요.

뉴질랜드와 관련된 건 하나로 묶었어요.

3가지로 카테고리를 나누니 저의 블로그는

뉴질랜드와 관련한 블로그, 언어치료, 영어공부 세 가지가

주제인 거죠. 덕분에 블로그의 특색이 명확히 드러나는 것 같아요.

 

 

 

- 두 번째는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검토 신청을 했어요.

두 번째 방법은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하면

목차에 '사이트'  항목이 있어요.

들어가서 본인 URL 주소를 기입하고 검토 신청을 하면

'검토 중'이라고 떠요.

승인이 되고 나서는 '준비됨'이라고 뜨더라고요.

첫 번째, 두 번째 방법을 하고 나서 승인이 이틀 뒤에

떴기 때문에 무엇이 맞는 방법이었는지는 모르겠으나

이 방법이 통했다고 생각해요.

 

1)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 사이트- 사이트 추가

 

2)  URL 주소 기입 - 다음 

 

 

3) 코드 복사하기 - 블로그 설정 - 스킨 변경- 코드 붙여 넣기 - 적용- 제출 

 

노란 형광색으로 마크해놓은 데 사이에 붙여 넣기를 하면 되는데요.

저도 어디에 붙여야 할지 고민했었어요. 

고민하다가 </head> 앞에 붙였어요.

최대 2주 걸릴 수 있다고 뜨며 검토 준비 중이라고 뜹니다.

원래 검토 중이라고 떠 있었던 것 같은데

다시 해보니까 되더라고요.

그리고 블로그로 들어가서 확인하니 광고가 붙기 시작했어요.

모든 게시물에 광고가 들어온 건 아니었고

최근 게시물 하나씩 들어오더라고요. 

 

 

 

그리고 기다리면 되는데요.

저는 이주 동안 승인 메일이 안 오다가

이거 하고 이틀 만에 승인 메일이 왔어요.

이 메일을 받기까지 얼마나 스트레스를 받았는지...

받으니까 이게 뭐라고 참 기분이 좋네요. 

 

 

3.  구글 애드센스 심사 시 

주의할 사항 

 

저는 처음에 막연히 블로그를 잘해보겠다는

욕심으로 티블로그랑 네이버 블로그를 동시에 개설했어요.

같은 주제로 올렸는데 반응이 둘 다

나쁘지 않은 거예요.

네이버 블로그와 티블로그의 장단점도 확연히 보이고

재미나 매력이 또 다르더라고요.

그래서 생각 없이 복사, 붙여 넣기 했는데

로봇이 다 감지해서 겹치는 게시물이라 하면

제거하거나 좋지 않은 게시물로 여긴다고 하더라고요.

나중에는 조금 다르게 쓰거나 존댓말, 반말로 나누어서 쓰긴 했지만

google console에서 걸렸다고 메일이 오곤 했어요.

저처럼 욕심을 내면 결국에 구글에서는 검색이 되지 않아서

티블로그에 방문자가 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해요.

그걸 뒤늦게 깨닫고는 지금은 네이버 블로그랑 게시물을

아예 겹치지 않게끔 올리고 있어요.

여러분들도 꼭 조심하시길 바랄게요.

물론 여러분들이 저 보다 더 잘하시고 계실 거라 믿어 의심치 않지만요.

모두 승인이 나셔서 블로그 쓰는데 더 재미를 느끼시길 바라면서

지금까지 <구글 애드센스 승인, 애드 핏 승인, 승인 메일 지연 시 꿀팁>이었습니다.

훗날 수익이 나서 또 수익에 관해 블로그를 써볼 수 있도록

앞으로 더 열심히 양질의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