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스 인 뉴질랜드

뉴질랜드 정보. 신혼생활. 집밥메뉴. 가정 언어촉진방법 소개해요.

Welcome to Alice world

엘리스의 집밥 메뉴

[신혼요리] 다이어트에 좋은 고구마 계란빵 만들기

엘리스룡 2020. 11. 23. 13:16
728x90
320x100

안녕하세요 여러분,

신혼 때는 살이 뒤룩뒤룩 찐다는데 정말인가봐요.

남편은 살이 잘 안 찌는 체질인데도 뱃살이 엄청 나오고

저 역시 열심히 다이어트해서 빼놓은 살이 다시 붙었답니다.

옆구리가 나오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오늘은 다이어트에 좋은 고구마 계란빵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고 오븐도 필요없어서

정말 간단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요!

 


오븐, 밀가루❌

 

다이어트에 좋은 

고구마 계란 빵

 


 

더보기

메인 재료

🍠고구마 중간 크기 4~5개, 🥚계란 3~4개, 전자레인지

선택 재료: 🥜견과류, 🥛우유

 

소요시간

⏱ 10~20분

 

1.

 

먼저 고구마를 삶아 으깨줍니다.

저는 고구마 작은 크기, 중간 크기로 4~5개 정도를

에어프라이어에 20분 정도 돌려 으깼습니다.

포크로 열심히 으깨주세요.

 

 

2.

 

계란을 원하는 만큼 개수를 정합니다.

저는 4~5개 정도의 으깬 고구마에

4개의 계란을 넣었는데요.

완성되자마자 계란 빵 냄새가 확 나더라고요.

3개 정도 넣어도 좋을 것 같았어요.

흰자와 노른자를 구분해 줍니다.

 

3.

 

소위 말하는 흰자를 머랭 쳐줍니다.

저는 집에 기계가 있어서 쉽게 되었는데

손으로 직접 머랭 치려면 힘들 것 같아요.

다른 구독자님들 블로그를 보니 그냥 흰자를

머랭 치지 않고 대충 저어서 넣어도 맛있다 하더라고요.

전 기계가 있어서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

오래 거품을 내었습니다.

 

4.

 

머랭을 쳤으면 계란 노른자를 넣어주고

부드럽게 섞어주세요.

그리고 여기에 으깬 고구마를 넣고

선택 재료인 견과류를 잘게 부수어 넣고

고르게 섞어주었습니다.

 

5.

 

고구마 반죽을 유리 그릇에 넣어줍니다.

고르게 넣은 후 랩을 씌워주고 

전자렌지 안에서 터지지 않도록

구멍을 쏙쏙 터트려 줍니다.

 

 

6.

 

저는 전자레인지에 10분 정도 돌려주었어요.

5분 정도 지나니 맛있는 냄새가 나기 시작합니다.

다른 분들은 7~8분 정도 돌렸다고 하니

7분 정도 돌리고 쇠 젓가락으로 찔러 보셔서

다 익었는지 확인해보세요.

이미 익은 고구마이니 계란은 금방 익을 듯 합니다.

 

 

짜잔,

꺼내어 보니 잘 익었어요.

생각보다 굉장히 쉽게 만들었어요.

이제 잘라서 그릇에 담아보겠습니다.

 

작은 접시에 올려서 먹어보았는데요.

뜨거워서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저는 계란을 많이 넣어서 계란 맛이 많이 나더라고요.

계란 빵을 좋아해서 상관은 없는데

비율은 🍠2:🥚1이 제일 좋을 것 같아요.

견과류가 들어가 있어서 고소하니 맛있었어요.

고구마 맛이 어떻냐에 따라 다를 것 같은데

제가 산 고구마는 밤 고구마라서 달지가 않았거든요.

위에 꿀이나 팬케이크 시럽을 뿌려서

다시 먹으니까 훨씬! 맛있더라고요.

내일 남편 아침으로 줘야겠어요~

간편하고 속이 더부룩 하지 않게

먹을 수 있어서 정말 좋지 않나요?

고구마가 너무 많아서 해치워야할 때,

건강한 빵을 먹고 싶을 때,

다이어트 하다가 빵이 그리울 때,

간편한 아침 식사로 먹고 싶을 때,

만들어보세요!

 

 

그럼 지금까지

<다이어트에 좋은 고구마 계란빵 레시피>였습니다.